연안부두

대청도·연평도·덕적도·이작도·백령도 등 서해안 일원의 100여 개 섬 지역과 제주도 등을 정기적으로 운항하는 여객선이 드나드는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과 중국의 여러 도시로 출항하는 여객선을 탈 수 있는 국제여객터미널 일대를 연안부두라 한다. 인천의 관문인 연안부두는 1960년대 후반에 급증하는 무역량을 소화하기 위해 인천 내항개발을 하면서 나온 흙으로 바다를 매립하여 조성된 곳이다.

연안부두에는 여객터미널뿐 아니라 해양광장·종합어시장·횟집거리·해수탕거리·유람선선착장·남항부두 등이 모여 있어 수도권 시민들의 주말 나들이 코스가 되고 있다. 유람선선착장 바로 앞에 조성된 해양광장은 약 9,900m²의 나무바닥 광장과 야외무대, 돌고래조형물·음악분수대·체력단련시설로 꾸며져 있다. 연안종합어시장은 싱싱한 생선과 젓갈류를 구입하려는 이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면적 약 9,200m² 규모에 500여 점포가 입점해 있으며, 횟집거리에는 인천수협회백화점·연안회플라자 등으로 대규모 횟집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1995년부터 생기기 시작한 해수탕이 10곳에 이르며, 연안부두 인근 남항부두에는 바다낚시 어선 약 30여 척이 정박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연안부두 [沿岸埠頭] (두산백과, 두산백과)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